TRPG LIKE/DISLIKE 

 

 평일 저녁/주말

 ORPG (Roll20, 코코포 주력)

 단중문 롤플 선호

 사담 많음 

 

 활발한 조율과 함께 편한 분위기에서 진행되는 세션이 좋아요. PL들, PC들 간의 대화나 상호작용이 활발하면 좋겠어요. 다같이 만들어가는 이야기를 좋아합니다~!


 군중 속 타이만도 괜찮지만 너무 길어지면(40분 이상) 직접 참여하고 있어도, 관전하고 있어도 그사세 될까봐 불안해합니다...(). 되도록 다같이 대화하는 장면을 좋아합니다.

 

 긴장을 쉽게 하는 성격이라 초면탁은 세션 전 일정 조율 등의 사담을 먼저 가볍게 하는 것을 선호합니다. 한 명이라도 소외감을 느낄 수 있는 발언은 지양해주세요 (알고 지낸 PL, PC들끼리만 알 수 있는 발언, 전원이 알지 못하는 특정 세션, 룰, 밈 등)

 

 PL 대립이나 조율 없는 플레이어 괴롭히기는 불호입니다.

 

 (특히 RP로 인한) 사소한 선택에 따라 세션의 결말이 완전히 결정 되는 건 조금 불호입니다. 미리 힌트나 구인 때 말씀 주시면 괜찮아요.

 

 그외 불호요소가 없다시피하고(고어, 유혈, 폭력 등에 대한 트리거가 전혀 없습니다) 걱정되는 부분은 따로 고지해주시면 더 마음의 준비를 해서 괜찮습니다. 그대신 저도 제가 타인의 불호가 될까 걱정이 있으니 꼭 말씀주세요.

 

 마스터링 할 때는 플레이어의 성향을 따라가거나 여쭈어보고 되도록 중도엔딩을 피하는 편입니다.

 

 스포일러가 되더라도 민감한 부분은 사전에 전부 트리거 안내를 합니다. 하지만 놓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으니 트리거와 불편하신 요소는 꼭 시작 전에도 시작 후에도 편하게 말해주세요.

 

 사담, 의견 묻기를 자주 합니다. 마스터링 할 때도 최대한 솔직한 편입니다. 사담에서 특히 상황이나 스토리가 괴로울 수록 그 괴로움(P)를 상쇄시키기 위해 이상한 말을 하거나 헛소리를 잘해서…(롤플로는 절대 안합니다!) 혹시 이 사람 무슨 소리 하는거야 싶으시면 꼭!!! 말려주세요.

 

 대사 지문 방법은 탁에 맞추는 편입니다. 롤플 길이는 단중타 선호하고 장문도 괜찮지만 너무 긴 장문(코코포 스크롤 한~두번 정도)은 어렵습니다.

 

 사람들이 모여서 이야기를 만들어나가는 놀이인 만큼 GM과 PL 둘다 존중하는 탁이 되었으면 합니다. 저도 부족한 점이 많아 의견을 주시면 경청하겠습니다. 즐겁게 놀았으면 해요. 잘 부탁드려요!